[문제풀이] 2차원 배열 90도 회전, 뒤집기 꿀팁
2023. 11. 23. 16:49ㆍ알고리즘/문제풀이
2차원 배열을 뒤집거나 회전시킬 때 규칙을 외워서 구현하거나 모양에 신경 쓰면서 회전시키면 굉장히 헷갈린다. 간단하게 아래의 방법대로 해보자.
- 적당히 3*4 정도의 직사각형을 회전시킨다.
- 단, 회전시킬때 모든 칸에 좌표를 적어놓고 회전시킨다.
- 회전 후 각 좌표가 어떻게 변했는지 규칙을 찾아본다. 모양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규칙을 찾는 것에 집중한다.
- 이제 3*4가 아니라 n*m 직사각형을 회전시키면 어떻게 될지 규칙을 일반화해 보면 끝!
'알고리즘 > 문제풀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BOJ] C++ 12100: 2048(Easy) - 감시와 유사한 완전 탐색 구현 (0) | 2023.11.26 |
---|---|
[BOJ] C++ 18808: 스티커 붙이기 - 시뮬레이션 (1) | 2023.11.23 |
[BOJ] C++ 15683: 감시 - 백트래킹과 재귀, 시뮬레이션의 전형적인 문제 (3) | 2023.11.21 |
[BOJ] C++ 16987: 계란으로 계란치기 - 전형적인 백트래킹인지 판단하고 풀어보기 (1) | 2023.11.01 |
[BOJ] C++ 1941: 소문난 칠공주 - BFS와 백트래킹 섞어 쓰기 (0) | 2023.10.30 |